반응형

 

공포 영화라 넘길까 하다 평이 괜찮아 보여 한번 봤는데... 평가들이 이해가 가면서도 뭔가 애매한 와중에 주변 젊은이들의 '이거 영화야?'라는 말에 확 납득이 되었네요. 확실히 한국 영화 응원 운운을 읊는 대신 MZ는 바로 명확하게 판단하는 게 웃펐습니다.

미니시리즈까진 아니고 TV 영화도 아닌, 그렇다고 독립 인디 영화 느낌도 아닌 묘한 포지션이라 굳이 말하자면 미니 영화라는 단어가 떠오르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흥행이 잘 된 편이기 때문에 나름 저예산 상업 영화의 길을 보여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유재선 감독의 차기작도 기대되네요.

이선균과 정유미의 미스터리 공포 장르 연기가 꽤 잘 나와서 볼만합니다. 다만 무료로 봤다는 걸 전제로...

3 / 5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연기는 좋았지만 장르답게(?) 구멍이 좀 있습니다. 안 그래도 짧은 러닝 타임에 예상이 가는 클리셰적인 연결과 사건이 많아 쫄깃하니 같이 신경쇠약에 걸릴 것 같긴 하지만 스토리로만 보면 아쉽긴 하네요.

해궁할매(김금순)가 나오며 진짜 귀신 쪽으로 빠지고 다시 돌아오는 듯한 엔딩이 옛날 환상특급적인 감성이라 마음에 들었네요. 유행이 정말 이제 다시 돌아올 때가 된 건지 정말 레트로가 대세인 듯 ㅎㅎ

다만 다른 유행한 레트로물들과 마찬가지로 연출로 현재의 감성과 잘 믹스해 만들었기 때문에 먹힐 수 있었다고 봅니다.

이선균이 다른 활로를 찾으려는 것과 달리 부부라는 틀 안에서만 고집하는 정유미의 해결 방법은 본인을 미치게 만드는데 그걸 이선균이 처음부터 보여줬던 연기로 그녀를 해방되게 만들어줬지만... 12시를 넘기며 이젠 진짜 할아버지에게 잠식 당한 게 아닐까 싶네요.

 

 

윤경호도 깨알같잌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CGV 왕십리] SCREENX 4관 E열  (0) 2023.09.29
[CGV 압구정] ART 1관 F열  (0) 2023.09.27
[CGV 의정부] 3관 F열  (0) 2023.09.26
[CGV 용산 아이파크몰] 7관 K열  (0) 2023.09.25
[이노센트] 잔혹 동화, 초능력 편  (0) 2023.09.20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