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에 향상이라는 메뉴가 생겼다기에 한번 써봤는데 RAW이미지를
열어서 Camera Raw창이 펼쳐지면 우클릭으로 향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포토샵에서만 된다는데 나중엔 라이트룸에서도 된다네요. ㅎㅎ

슈퍼 해상도라는 말처럼 간단히 업스케일링한다는 느낌이라고 보면 될 듯~
선명도도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일정하게 효과가 나오지는 않네요.

 

 

 




사이즈와 용량이 4배쯤 올라갑니다. 그래도 HDR과 같이 사용하면 좀 더
적은 화소의 카메라도 활용도가 꽤 올라갈 것 같네요. 쓸만해 보이는~

 

 





간단히 테스트로 우선~

 

 

 




향상 시키면 이렇게~ 어차피 리사이즈해서 구분하려는건 아니고
살짝 녹색기운이 생기는게 색온도 등을 다시 맞춰줘야겠더군요. ㅎㅎ

그렇기 때문에 라이트룸에 생기기 전에는 귀찮아서라도 쓰기 힘들 듯~

 

 

 





같은 사이즈로 크롭해보면~

 

 

 




향상 후에 같은 크롭 사이즈인데 이미지에 영향이 별로 없어보이네요.

 

 





이게 향상 후 비슷한 이미지 상태로 크롭한건데 선명도가 올라갔습니다.
털같은건 확실히 좀 나아지는 듯~ 두 번째의 음식 사진은 그다지 차이가
없었어서 ㅎㅎ

 

 

 




노이즈가 자글자글한 것도 도전~

 

 

 




이건 얼룩덜룩되기도 하고 쓰기 어려워 보이긴 하네요. 그래도 이러한
옵션들이 만들어지는건 꽤 마음에 듭니다. 라이트룸에도 어서 생기길~

 

 

반응형

'일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녁  (0) 2021.05.22
금침  (0) 2021.05.21
포토샵으로 타임랩스 만들기  (0) 2021.05.15
[MBTI] 인프피로의 변화, INFP  (0) 2021.05.13
초승달  (0) 2021.05.13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