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혼인이 금지되는 금혼령이 7년간 지속된 조선이라는 배경으로 웹툰을 먼저 접했었는데, 초반만 보다 시들해졌다가 드라마라 한번 찾아본 드라마입니다. 반쯤은 현대적인 기믹을 많이 가미하고 있어 가볍게 볼 만은 한데 적당하게 마무리된~

박주현은 인간수업이 제일 고점이었나 싶기도 하고 ㅠㅠ 캐릭터는 막 나가도 괜찮은데 뭔가 특유의 쪼가 생겨버린 느낌...

 




조선시대 글램핑 무엇ㅋㅋㅋ 모솔단이라던지 만화적인 말장난을 많이 차용하고 있습니다.

 

 



서브캐인 홍시영과 정보민이 잘 되는 건 뭐 그렇다 치지만 윤정훈은 ㅠㅠ 왕한테도 잠깐 눈이 갔었다 보니 꽁냥함도 적고 그냥 마무리 느낌이었던~ 빌런인 양동근과 박선영도 보쌈 등 아이템은 괜찮았는데 대비(차미경)의 무능 등으로 매끄럽게 뽑히진 않아서... 그나마 공냥촌 수령(노민우)이 결착을 짓는 게 괜찮았네요.

 




그래도 메인 커플링은 생각과 달리 정통으로 왕(김영대)과 연결되어서 웃기던ㅋㅋㅋㅋ 대사들도 사극체가 아닐 때가 많고 미쳤ㅋㅋㅋ 다만 전 중전(김민주)에 대한 마무리가 따로 없는 건 아쉬웠네요.

 




소랑 바라기였던 김우석도 막판 추가캐인 조수민과 잘 되는 것 같고~ 흉터가 점점 없어지는 건 좀ㅋㅋㅋ

 

 



조선 틱톡 무엇ㅋㅋㅋ

 




출궁 궁녀들과의 소개팅도 결국 성사되는 것도 괜찮았네요.

 




내시 세장(이현걸)과 원녀(황정민)도 해피엔딩이라 좋던~ 유모로 입궐하여 남편과 강제로 찢어진 사연은 시대답긴 하지만 정말... 동생과 사는 걸 보고 결국 그냥 돌아오는 게 ㅜㅜ

 

 



괭이(최덕문)는 끝에선 아예 게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작풍엔 잘 어울렸던ㅋㅋㅋ 박주현은 셜록적인 눈썰미로 대부분 풀어 갔다면 괭이는 확실히 능력자급이라~

 




엔딩에서 메인 커플링의 공주와 서브 커플링의 아이가 만나서 귀엽던~

 




동무 먹자니까 여자랑 친구 하는 건 비극의 시작이라면서 플러팅을 날리는 게 서브 남주 후손다워서 미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