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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앤 드래곤은 어렸을 때 TRPG를 살짝 맛본 것도 있고 판타지를 좋아해 기대하는 바가 있었지만 사실 평이 너무 좋게 나와서 불안한 감도 있었는데 블록버스터로서의 재미에 감동까지 꽤나 잘 풀어내서 완전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시리즈로서의 염두가 먼저 보이지 않고 확실하게 판타지라는 세계를 기반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서 좋았네요. 물론 판타지에 익숙할수록 더 재밌을 것 같긴 합니다. 장르적이지만 그래도 이제는 흥행적으로도 기대해 볼 만하지 않을지~

4.5 / 5

끝에 쿠키가 하나 있습니다.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드(크리스 파인)와 바바리안(미셸 로드리게즈)의 커플링도 기대되었는데 마지막엔 정말 눈물이 글썽일 만큼 좋았네요. 사실 바드는 전직 기사지만 작 중에서도 언급되다시피 살짝 TRPG에서의 마스터 롤도 가지고 있는 게 아닌가 싶게 무력으로선 자제해서 괜찮았습니다.

미셸 로드리게즈는 그동안 액션을 많이 하기도 했고 판타지적 액션에 워낙 잘 어울려서 혼자 다 때려잡는 것도 시작부터 납득되던~ 수미상관적인 조인 마무리도 좋았곸ㅋㅋㅋ

 

 



그리고 커플링을 워낙 좋아해서 소서러(저스티스 스미스)와 드루이드(소피아 릴리스)도 잘 돼서 좋던~ 소서러 파트가 좀 약하긴 했지만 드루이드는 무한 변신으로 완전 마음에 들었네요. 안 그래도 에버퀘스트 시절부터 드루이드를 좋아해서 지금도 프로필로 쓸 정도라 아울베어 너무 귀엽ㅋㅋㅋㅋㅋ

 




다크엘프적인 팔라딘(레게장 페이지)이라니 클리셰스럽지만 워낙 체급 차가 나다 보니 잘 들어오고 빠지는 게 좋았네요. 파티에 다시 합류하는 후속도 보고 싶은~

특히 여기서 뚱보 용과의 일전은 진짜 빵빵 터졌습니다. 적당히를 넘어서는 양키 센스가 전체적으로 넘치는데 워낙 이런 걸 좋아하다 보니 취향 저격 제대로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영화가 많이 들어왔으면~~

 




사기꾼(휴 그랜트)과 키라(클로에 콜맨)의 다정한 한때~
돈 때문에 배신하는 건 당연(?) 했지만 키라에 대한 인정욕구 때문에 일을 망치는 게 ㅜㅜ
거기서 부활의 서판을 가지고 뒤통수를 칠 줄이야 ㅠㅠ

근데 이걸 막판에 바바리안에게 쓰는 키운 정과 낳은 정, 남편으로서의 아내 아니면 아이에게의 어머니라는 선택지를 들고 오면서 정말 감동적이라 좋았습니다. 이런 게 진짜 PC라는 걸 제대로 보여주는 느낌이라 와...

기억에 없는 혈연으로서의 어머니보다는 같은 세월을 보낸 어머니적인 존재를 선택한 것도 이해가 갔고, 아내의 사후에 결성된 파티다 보니 결국은 자신만이 기억하는 아내를 놓아주게 되는 파란 잠자리도 너무 운명론적이라 뭉클했습니다.

게다가 죽기 전에도 정리하는 듯했고 살아난 난 이후에도 바바리안이 의아해하는 걸 보면 확실히 발할라적인 마인드도 그렇고 바드에게 아내가 어떤 의미인지 아는 유일한 존재인 느낌이라 좋았네요. 이혼 가정도 아닌데 아이로 얽혀진 가족 파티라니 정말ㅋㅋㅋ

 




위저드(데이지 헤드)는 시종일관 강력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막판엔 딱 도둑 수법으로 당하는 게 ㅜㅜ 사실 워낙 체급 차가 나기 때문에 팔라딘이 돌아오나 싶었는데 키라에게 맡긴 게 괜찮았네요. 웬만한 복선은 다 회수하고 끝낸 듯~

테이족의 테라포밍은 실패로 끝났지만 판타지계의 가오갤 같은 느낌으로 계속 나와도 좋을만한 영화였네요. 다음엔 키라가 아예 성장해서 도둑을 맡아도 될 듯ㅋㅋㅋ

쓰면서 찾다 보니 감독은 조나단 골드스타인, 존 프란시스 데일리로 최근 각본과 감독을 많이 같이한 게 특이하네요. 특히 미드 본즈 시리즈에 나왔던 배우 존 프란시스 데일리가 스파이더맨 홈커밍 등의 각본을 맡았었다니 흥미롭습니다.

 

 

[스파이더맨 : 홈커밍] 웰컴 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좋았던게 샘 레이미 버전의 시리어스 스파이더맨에서 탈피해 원작에 가까워져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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