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르덴 형제의 신작 토리와 로키타를 봤습니다. 누나와 함께 살고 싶은 토리, 취직을 해서 토리를 학교에 보내고 싶은 로키타 서로의 보호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리고 있네요.

사정을 많이 배제하고 남매의 현재에만 몰두하고 있는데 다르덴 형제의 시선이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이라 좋았습니다. 추천하는 바이네요.

3.5 / 5

이탈리아 시장에서 배운 민요의 끝은 스탭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정은 빼놓았지만 아마도 토리(파블로 실스)와 로키타(졸리 음분두)는 실제 남매가 아니며 주술사 아이로 국제적 인권 탄압 사례로 분류된 듯한 토리를 선두로 같이 체류하려는 사이로 보입니다. 로키타와 토리는 이미 나라를 옮겨가며 벨기에로 들어온 것 같은데 따스하고 보기 좋지만 인권과 복지 제도에 대한 허점을 이용하는 면도 환기시켜 주는 게 좋았네요.

또한 정식 체류권이 없다곤 하지만 집에 돈은 보내려는 욕심 역시 있기에 불법적인 일을 서슴지 않고 하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마도 불법적으로 토리와 함께 들어오기 위해 집안의 대표로서 로키타가 나섰던 게 아닌가 싶었기에 브로커 페르민(마크 진가)과 저스틴(Nadège Ouedraogo)의 행동 역시 이해되는 바가 있었네요.

식당과 마약 상인을 겸하는 베팀(Alban Ukaj) 역시 의외로 편의를 봐주는 경우가 좀 있었는데 성적인 요구에선 역시... 그래도 전체적으로 꽤 순하게 그려지다 마지막에선 루카스(타이멘 고바에트)가 확실하게 끝내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하고 싶다고 유약하게 말하는 것을 혐오하는 것도 괜찮았네요.

토리가 특별히 똑똑하긴 하지만 어른의 허들은 항상 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참 현실적이었습니다.

 




토리와 로키타를 응원하고 싶으면서도 제도를 이용하고, 불법적인 일을 자행하는 모습을 보여줘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영화라 좋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