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7R2, 2세대에서 넘어오는거라 사실상 4세대급이라는 A7C는 뭐 너무나
좋게 느껴져섴ㅋㅋ 세미나에서 만져본 A7R4와 비교해도 커스텀 버튼의
편의성 등 말곤 쓰다보니 AF, 리얼타임트레킹 등 다 마음에 드네요. ㅎㅎ

렌즈킷으로 샀다보니 SEL2860과 같이 보자면~ 필터가 40.5mm라
기존의 SELP1650 필터와 호환됩니다.

 

[소니] A7R4&RX100VII 세미나 서울, A7R4 모델편 - 1

간단히 만져보고 모델 촬영 테스트로 넘어가서~ A7R4에 SEL85F14GM을선택했습니다. 85금이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로망급 렌즈니 ㅎㅎ1/200 sec, F1.4, ISO100으로 찍었고 샤픈을 제외한 간단한 노출

anngabriel.egloos.com

 

[소니] 절묘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C 개봉기

A7M4를 기다리다가, 시기도 미뤄질 전망인데다 가격도 상당히 오를 것같고해서 컴팩트한 A7C를 고화소의 A7R2와 같이 쓰려고 질렀습니다.조리개는 별로지만 SEL2860 사이즈와 화질도 스냅용도와 잘

anngabriel.egloos.com

 

 




앙증맞은 조리개~

 

 




그래도 진짜 사이즈가 작다보니 A7C와 잘 어울립니다. 번들은 조리개도
어둡지만 화질에서 많이 아쉬웠는데 코가 나오긴 해도 화질도 좋고~

 

 




렌즈 구성은 특별하지 않은데 MTF 차트는 꽤~ 가볍게 쓰기 딱 좋네요.

 

 




최소 초점거리는 28mm에선 30cm로 개인적 스냅렌즈 기준에 간당한~
광각에 30cm니 더 멀게 느껴지는~

 

 




망원에선 45cm까지 늘어납니다.

 

 




무보정 손각대론 이런 느낌~
28mm

 

 




60mm, 조리개가 어두워서 주광이 아닌 상황에선 밝은 렌즈 생각이
어쩔 수 없이 나긴 합니다만 워낙 가벼워 작은 단렌즈와 같이 가지고
다닐만해서~ 네이티브답게 반응도 좋네요. 파워줌이 아니라 직접 돌려야
작동되는게 단점이긴합니다. 크기를 위해서가 아닐까 싶긴 한데~ ㅎㅎ

 

 




필터 뺀 상태에서 플레어가 살짝~

 

 




망원으로 당기면 고스트(?)같은 것도 나오는게 좀 더 보이네요. ㅜㅜ

 

 




저조도에서 전에 비해 AF-C도 리얼타임트레킹으로 잘 붙고 상당히~

 

 




그대로는 잘 보이지도 않을 상황에서도 잘 따라서 찍어내네요. 굿굿~

 

 




아쉬운건 광각에서 배럴디스토션이 상당해서 배가 빵빵하게 나옵니다.
아직 렌즈 프로파일이 없다보니;;

추가 - 현재는 프로파일이 생겼습니다.

 

 




SEL28F2의 프로파일을 넣어보면 좀 늘어나긴 하지만 꽤 잘 펴지네요.
우선은 이렇게 써야겠습니다. 색수차도 테이블을 보면 살짝 보이는데
SEL85F18처럼 심한 정도는 아니라 적당하네요. 프로파일을 빨리 좀;;

A7C는 본격적으로 AF-C와 리얼타임트레킹을 활용하면서 커스텀이
부족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생각보다 덜 하네요. 물론 있으면 더욱더
좋았겠지만 이건 뭐 그냥 진짜 구도말곤 카메라가 다해주니까...
가벼운 카메라 특성에 딱 맞게 활용하기 좋은 성능이라 마음에 드네요.

다이얼이 부족한건 이제까지 안쓰던 노출다이얼을 활용하면서 편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다른걸로 커스텀할 수는 없지만 이걸로 ISO 등을
통제할 수 있다보니 괜찮네요~

꽃밭같은 아주 비슷한 피사체가 잔뜩있는 상황에서의 구도변경만
빼고는 특별히 문제도 없었고 전체적으로 성능이 많이 올라 좋습니다.

뷰파인더도 작긴 하지만 쓰다보니 이정도면~ 싶기도 하고 생각보단
괜찮은데 접안센서가 야외의 강한 빛에선 가끔 오류가 나기도 하네요.
금방 풀리긴 하지만 센서가 거의 노출되어 있다보니 어쩔 수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촬영습관을 약간씩 바꿔서 편의성을 메꿀 수 있는게
아주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사이즈와 그렇게 쓸 수 있는 성능이
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던거라 아주 좋네요. 색상도 실버로 나와
예전 필카 쓰던 느낌도 나서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만족스럽습니다.

오래오래 쓸 수 있기를~
아직 별로 없지만 사진은 A7C 태그 SEL2860 태그로 계속 올립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