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대 상상마당에 일이 있어 들르는 김에 커피~ 하고 찾다 들린 카페 신이도가입니다. 한옥 카페라 우선 눈에 들어오기도 했고 생각보다 다채로운 공간이라 마음에 드는 곳이네요.

입구가 오른쪽에 있는데 정원 진입 느낌도 나고 일부러 대문은 사이가 살짝 보이게 해놓는 등 현대적 유리 공간도 있고 좋았습니다.

 




들어서서는 약간 구석에 의자가 쌓여있다든지 하는 것도 있지만 편의적으로 생각하면 괜찮았고 돌과 식물, 조명을 사용한 분위기 조성이 오오~

 

 



전체적으론 ㅁ자형 공간으로 중정 안팎으로 자리가 배치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뭔가 공연이나 이벤트 같은 걸 하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다만 건너편 현대적 공간엔 안 올라가 봤는데 밑에서 올려다 보기엔 각도가 약간 아슬아슬한 면도 있어서 그건 고려해야 할 듯~

 




두꺼운 유리로 공간을 나누면서 등받이 효과도 내주는 게 꽤 괜찮았네요.

 




커다란 반원구 같은 조형물에서 식물이 내려오는 콘셉트도 괜찮고~

 




돌이나 반상 등도 좋았네요. 다만 벽 쪽 테이블은 너무 작긴 한 느낌ㅋㅋㅋ

 

 



구석에는 빛이 들어오는 공간에 단풍나무도 있어 꽤 느낌 있게 사진 찍을 수 있을 듯한~

 




입구 쪽도 단풍이었던~

 




물이 흐르는 수로도 만들어 놓은 듯 보이고 독특하니 좋네요. 억새 시즌이 아니라 좀 다들 누워있긴 하지만ㅋㅋㅋㅋ

 




깨알 조명이나 톤 안에서 다양한 소품들이 한옥에 잘 어울려 마음에 듭니다.

 

 



불 피워서 마시멜로도 구워 먹고 그런다고~ ㅎㅎ

 




자 이제 인테리어로 감동받았던 칭찬은 끝내고 ^^

안쪽 주문 공간은 키오스크로 운영되고 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몰라도 당시엔 원두 노트도 없고 설명해 주지도 않아서 참 아쉬웠습니다. 지금도 네이버 지도의 정보는 옛날 정보만 올라가 있어 가격도 다르고 원두도 다른데 스페셜티 핸드 드립 커피를 팔면서, 공간을 이렇게 잘 꾸며놓고 정작 접객에서 이런다고?!?? 싶어질 정도였네요.

사실 주관적인 평가긴 하지만 거기에 국밥집에서 아주머니들끼리 떠드느라 손님에 대해 신경쓰는 걸 귀찮아하는 것과 비슷하게 직원들끼리의 대화에 집중하고 싶다는 느낌으로 응대했기 때문에 더 아쉬워지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이건 어쩌다 그럴 수도 있다 생각하지만 요즘엔 노트 카드를 아예 주는 카페가 많다 보니 설명마저 없는 건 실망스러웠네요.

 




도미니카 바라호나로 시켜봤는데 그래도 커피는 산미가 약간 있는 올라운더 타입으로 괜찮았네요. 가격 생각하면 약간 가볍다 싶긴 하지만 ㅎㅎ

미끄럼 방지 패드를 깔아줘 이동에 좋았습니다.

 




좋았던 공간과 괜찮은 커피였는데 접객이 참 아쉬웠던 카페지만 그래도 나중에 바뀌었나~ 들러볼 만은 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외국인에게 홍보가 잘 되어 있는지 많이들 찾아오시더군요. 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