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랑 이후 김지운 감독에 대한 기대를 많이 내려놓았지만 그래도 송강호 등 쟁쟁한 배우가 나오길래 무대인사도 있고 해서 찾아본 거미집입니다.

시대 배경이나 화면뿐만 아니라 영화적으로도 고전틱한데 고전답게 기본 이상으로 재밌어 좋았다가 후반이... 솔직히 이런 스타일을 재밌게 비튼 카메라를 멈추면 안돼가 나온 지도 이미 오래 전인데 꼭 김지운 감독이 이런 시나리오를 작업했어야 했나 싶을 정도로 안타까웠네요.

분명 중후반까지 괜찮았고 마무리가 기대되었는데... 평론가가 썰 풀기는 좋을만한 영화인지는 몰라도 그래서 더 아쉬웠습니다. 배우들 보는 맛 등 괜찮았던 점도 많아서 더욱 그렇게 느껴졌네요.

3 / 5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랑] 쌍팔년도 미래SF영화

인랑은 워낙 오래전에 본 작품이라 다 기억하기는 힘들지만 빨간 망토와 특기대는 남았는데 김지운 감독이 ...

blog.naver.com

 

카메라를 멈추면 안돼가 앞의 30분을 참아야 했다면 이건 반대로 썰과 장기를 다 보여주고 나서 촬영본을 보여주는데... 이게 제일 패착이라고 봅니다. 영화 관계자들이 보기엔 고전의 완성, 뭐 이런 느낌으로 다가올지 몰라도 관객 입장에선 했던 이야기 또 하고, 보여준 거 또 보여주는 거라 도대체 이 분량을 왜 다 넣은 지도 모르겠고 이것 때문에 영화 길이도 다른 추석 경쟁작에 비해 늘어났으니 웃픈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메라를 멈추면 안 돼!] 따스한 좀비 호러 가족영화

초반이 미친 듯이 오글거리지만 좀만 버티면 꿀이라는 평에 본 영화인데 일본영화에 대한 내성이 조금 있다...

blog.naver.com

사실 김기영 감독에 대한 이야기라 윗돌도 빼고, 이런 고전을 가지고 놀 수 있는 후배들의 아랫돌도 빼먹은 느낌이라 나름 잔뼈가 굵은 중견의 김지운 감독이 이런 소재를 꼭 고루하게 찍었어야 했나 하는 생각마저 들다 보니 재미 점수는 많이 생각하게 했지만 감독에 대한 실망감은 더 심해졌습니다.

소위 안전빵이라고 만들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마저도 아쉽다 보니 요즘 영화판의 상황과 맞물려 더욱 그렇게 느껴지네요.

 

 

송강호를 밀어주는 건 오직 전여빈 뿐이지만 다른 인물들도 납득은 점차 시켜 나가는 걸 보면 시나리오는 괜찮았던 듯합니다. 물론 지금 기준으로 보면 안 될 텐데 굳이 그걸 다 찍어서 보여준 감독의 혜안은 진짜...

하도 확신에 차있어서 뭔가 있나 했는데 그냥 오직 글만 보고 민 듯ㅋㅋㅋㅋ

임수정이 메인으로 박정수와 함께 고전 연기가 진짜 잘 어울리던~

크리스탈(정수정)과 오정세 콤비는 진짜 재밌었던ㅋㅋㅋㅋ 둘 다 뻔뻔하게 잘 했고 김기영 감독의 영화를 보진 못했지만 단편적으로만 접한 느낌과는 꽤 잘 어울려서 좋았네요.

장영남과 송강호가 그랬으리란 건 아무래도 계속 복선을 깔아주기 때문에 짐작은 했지만 그대로 가는 건 좀 심심한 느낌이라... 하지만 형사 배우도 그렇고 제대로 활용된 느낌을 못 받는 캐릭터들도 있는 걸 보면 그나마 편집하고 덜어내서 이 분량인가 싶기도 합니다.

장광, 장남열 등 검열 시대의 부조리도 재밌게 잘 써먹고 사건, 사고를 잘 뭉쳐서 클라이맥스로 굴리기만 하면 되는 거였는데... 중언부언하고 있으니 ㅜㅜ

천박사에 이어 그래도 일말의 기대를 가지고 봤는데 나름 충격이었네요. 보다 보니 좋아져서 기대를 너무 한 듯...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귀신 잡는 선무당 나가신다

GV 시사회로 먼저 보게 되었는데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하며 펼쳐지는 오프닝까지는 사실 우...

blog.naver.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앵가

캬륵!!!

,